4월 12일 MLB 샌디파드 vs 콜로로키

스포츠분석

4월 12일 MLB 샌디파드 vs 콜로로키

메가슬롯 0 16 04.12 00:32

스포츠분석

#선발 투수

SD : 닉 피베타(1승 1패 2.70)가 시즌 2승 도전에 나선다. 6일 컵스 원정에서 3이닝 6안타 3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피베타는 홈과 원정의 차이가 엄청난 투수임을 새삼스레 증명해 보였다. 즉, 이번 경기가 홈 경기라는건 피베타의 호투를 기대해도 좋다는 이야기와도 같다.

COL : 헤르만 마르퀘즈(1패 2.45)가 시즌 첫 승에 재도전한다. 6일 어슬레틱스와 홈 경기에서 5이닝 4실점의 부진한 투구로 패배를 당한 마르퀘즈는 홈과 원정의 괴리를 잘 보여주는 투수임에 틀림없다. 그나마 원정이라는게 마르퀘즈에게는 기대를 걸어볼 여지를 주는 부분이다.

선발 : 샌디에고의 우위.


불펜진

SD : 랜디 바즈퀘즈의 5이닝 투구 이후 4이닝을 1안타 무실점으로 완벽히 막아냈다. 역시 이 팀의 승리조 불펜은 가히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 거기에 홈이라는 버프까지 합한다면? 접전에서도 우위를 점유할수 있을 것이다.

COL : 펠트너의 6이닝 1실점 호투 이후 올라온 제이크 버드는 블론의 원인이 되는 실점을 허용하고 말았다. 그나마 팀이 이겨서 망정이지 또 한번의 악몽을 꿀뻔했다. 결론은 이 팀의 불펜은 여전히 엉망이라는 것이다.

불펜 : 압도적으로 샌디에고의 우위


타격

SD : 비록 승리하긴 했지만 오스발도 비도 상대로 단 2점을 올렸을뿐이다. 11개의 잔루와 14타수 2안타의 득점권 성적은 크게 반성해야 할 부분. 확실히 페타주의 빈 자리는 대단히 크다. 어께 부상이 심각하지 않기를 바래야 한다.

COL : 프리스터 상대로 고전하다가 밀워키의 승리조를 공략하면서 브렌턴 도일의 리드 오프 홈런 포함 7점을 올렸다. 특히 막판 2이닝동안 6점을 몰아쳤다는게 무엇보다 반가운 부분일듯. 문제는 좋은 시절 다 가고 이제 원정으로 간다는 점이다.

타격 : 샌디에고의 우위


승패 분석

또 한번 콜로라도의 타선은 시리즈 최종전에서 승리를 거두었다. 그러나 그 상태로 산 아래로 내려간다고 한들 타격감이 이어질리는 없는 편. 피베타는 홈 경기 강점이 확실한 투수고 이미 그 결과물도 보여주었다. 물론 마르퀘즈도 원정 투구가 좋은 투수이긴 하지만 타격과 불펜의 차이는 어찌할 방법이 없다. 선발에서 앞선 샌디에고 파드레스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5:2 샌디에고 승리

승1패 : 샌디에고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