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2일 MLB 시애매리 vs 텍사레인

스포츠분석

4월 12일 MLB 시애매리 vs 텍사레인

메가슬롯 0 15 04.12 00:31

스포츠분석

#선발 투수

SEA : 브라이스 밀러(2패 5.73)가 시즌 첫 승에 재도전한다. 6일 샌프란시스코 원정에서 5.1이닝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밀러는 작년의 위력을 전혀 재현하지 못하고 있는 중이다. 특히 홈 경기에서 아직 이전 같지 않은 모습이 이어지고 있는데 작년 텍사스 상대로 홈에서 강했기 때문에 이번 경기야말로 반등이 필요할 것이다.

TEX : 제이콥 디그롬(3.38)이 시즌 첫 승 도전에 나선다. 6일 탬파베이와 홈 경기에서 5.2이닝 8안타 4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디그롬은 좋을때의 모습과는 확실히 차이가 있는 문제를 드러낸바 있다. 일단 원정이라는게 변수이긴 한데 세이프코 필드라면 반등의 여지는 꽤 있을지도 모른다.

선발 : 나름 막상막하


불펜진

SEA : 루이스 F 카스티요의 4이닝 강판 이후 5이닝 2실점. 그나마 2실점도 거의 경기를 포기한 수준에서 등판시킨 케이시 로렌스의 실점이었다. 즉, 거의 포기한 경기의 운용을 했기 때문에 정작 승리조는 상당한 여유가 있는 편. 그러나 마무리 무뇨즈까지 가는 길이 멀고도 험한건 아직 변함이 없다.

TEX : 7이닝을 멋지게 막아낸 말리 이후 등판한 로베르트 가르시아는 1실점을 했다. 그러나 이후 등판한 루크 잭슨은 깔끔하게 마무리. 브루스 보치 감독 특유의 투수진 운용은 여전하다. 일단 승리조가 지금보다는 좋아져야 한다.

불펜 : 텍사스의 미세 우위


타격

SEA : 헌터 브라운에게 철저하게 막혀 있던 타선은 막판 2이닝동안 휴스턴의 불펜을 완파하면서 아로자레나의 그랜드 슬램 포함 7점을 올렸다. 특히 9회말에 3점을 득점한게 상당히 컸다. 확실히 이 팀을 보고 있노라면 시리즈 마지막 경기가 가장 강력한게 아닌가 싶을 정도다.

TEX : 무적의 이마나가를 공략하면서 홈런 3발 포함 6점을 올렸다. 홈런으로만 4점을 올린게 이채로운데 그동안 부진했던 코리 시거가 홈런 2발을 때려냈다는게 팀에겐 큰 도움이 될수 있는 부분. 원정에서 전체적으로 타격감이 좋다는 점은 이번 시리즈 내내 강점으로 자리 잡을수 있는 부분임에 분명해 보인다.

타격 : 막상막하


승패 분석

시애틀은 다 패배할뻔한 경기를 잡아냈고 텍사스는 상대의 에이스를 격침시켰다. 분위기는 막상막하. 밀러와 디그롬 모두 호투를 기대하기에 부족함이 없는 투수라는건 부정의 여지가 없는 편. 그러나 밀러는 역시 홈에서 강점이 확실한 투수인 반면 디그롬은 원정이라는 변수가 있고 텍사스의 원정 타격은 역시나 신뢰가 어려운 편이다. 홈의 잇점을 가진 시애틀 매리너스가 신승을 거둘것 같다.


예상 스코어 4:3 시애틀 승리

승1패 : 1

언더 오버 : 오버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