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수진 붕괴로 대패를 당한 밀워키 브루어스는 토비아스 마이어스(5승 3패 3.52)가 시즌 6승 도전에 나선다. 5일 콜로라도 원정에서 6이닝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마이어스는 쿠어스 필드의 세례를 진하게 받은 바 있다. 최근 주춤해지긴 했지만 데뷔전이었던 4월 24일 피츠버그 원정에서 5이닝 1실점 호투를 해내기도 했고 최근 홈에서 강한 터라 반등의 여지는 충분해 보인다. 전날 경기에서 프리스터의 투구에 막히면서 2득점을 하는데 그친 밀워키의 타선은 원정의 호조가 홈에서 이어지지 못한게 패배로 연결되었다. 홈런 없이 14타수 2안타의 득점권 성적으론 이야기가 되지 않는다. 등판과 동시에 분식 회계 그랜드 슬램을 허용한 브라이스 윌슨은 다시 나쁠때의 투구로 돌아가는듯 하다.
타선 폭발로 연승에 성공한 피츠버그 파이어리츠는 마틴 페레즈(1승 4패 4.72)가 시즌 2승에 도전한다. 5일 세인트루이스와 홈 경기에서 7.1이닝 1실점의 호투를 보여준 페레즈는 좌완에게 약한 세인트루이스 상대로 쾌투를 과시한바 있다. 5월 16일 밀워키 원정에서 5이닝 9실점 패배를 당했는데 나름 이번 경기는 리벤지의 찬스라면 찬스일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밀워키의 투수진을 완파하면서 홈런 5발 포함 12점을 올린 피츠버그의 타선은 후반 8점을 홈런으로 장식하는 괴력을 선보였다. 즉, 지금의 피츠버그는 홈런에 승부를 거는 팀이라고 해도 좋을 정도. 프리스터 강판 이후 데니스 산타나 1명으로 불펜을 운용한것도 다행스럽다.
전날 경기에서 피츠버그의 타선은 그야말로 화끈한 홈런포를 과시해 보였다. 홈이었다면 폭죽이 부족해서 날리지 못했을 정도. 현재의 타격이라면 마이어스 상대로도 나름 승부가 될수 있는 레벨일듯. 밀워키의 타선이 반등할수 있느냐가 관건인데 최근 밀워키의 타선은 좌완 싱커 투수에게 극도의 부진을 보여주고 있고 마무리 메길을 제외하면 불펜에 믿을 투수도 없다. 힘에서 앞선 피츠버그 파이어리츠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5:3 피츠버그 승리
핸디 : 피츠버그 승리
언더 오버 : 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