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VB】 9월24일 이탈리아(w) vs 카메룬(w)

스포츠분석

【FIVB】 9월24일 이탈리아(w) vs 카메룬(w)

메가슬롯 0 2,427 2022.09.24 13:00

 


 


◈?
이탈리아 (FIVB 랭킹 3위)

VNL 우승에 빛나는 작금 여자 배구 최고의 팀이다. 결승에서 브라질을 3:0으로 손쉽게 잡아냈다. 에고누(O)와 보세티(OH) 등이 건재하고 잠깐 부상 여파가 있었던 실라(OH)의 활약이 다시 예상되고 있다. 에고누의 효율이 다소 떨어지는 편이지만 상대가 약체인 만큼 첫 경기부터 공격력을 올려놓고 대회를 시작할 수 있을 것이다. 서브가 약하다는 것이 단점이지만 공격력이 그 단점을 상쇄하는 레벨을 갖고 있다.


◈?
카메룬 (FIVB 랭킹 25위)

아프리카 네이션스 대회에서 우승해 이번 대회 출전 자격을 얻었다. 최근 친선 경기나 대회에 전혀 참가하지 않아 경기력이 우려되고 있는 팀이다. 지난 챌린저 컵은 참가 의사가 있었지만 크로아티아로 가는 비자를 받지 못하며 기권패 처리되고 말았다. 그나마 기대감을 모으는 선수는 아포짓인 비카탈(O)이다. 이 선수가 통하지 않는다면 카메룬은 제대로 된 경기도 치르지 못할 것으로 예상한다.


◈?경기예상

이탈리아의 무난한 우세가 예상되는 경기다. 카메룬은 실전 경기 감각도 올라오지 않은 상태이며 기본적인 전력에서도 이탈리아에게 매우 밀린다. 이탈리아가 첫 경기이기 때문에 로테이션을 돌릴 가능성은 적은 편이다. 무난한 승리가 예상된다.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