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티모어 오리올스가 뉴욕 양키스와 3경기 연속 경기를 치르기 위해 양키스 스타디움으로 향하면서 아메리칸리그 동부팀이 이번 주에도 디비전 경쟁을 이어가고 있다. 오리올스는 우완 호르헤 로페스에게 선발 투수로 공을 넘기고 양키스는 좌완 앤드루 헤니에게 공을 넘긴다.
볼티모어는 올해 휴스턴, 보스턴, 시애틀과 같은 팀을 꺾은 좋은 시리즈를 몇 번 가진 적이 있지만 우승은 거의 없었다. 그러나 그들은 주말 동안 디트로이트와의 4연전을 나누며 좋은 경기를 펼쳤지만 지금은 뜨거운 양키스 팀과 맞붙게 되었다. O's의 문제는 그들이 지금 정말로 시끄럽게 하거나 플레이오프 추진에 동기부여를 받기에는 너무 뒤쳐져 있다는 것이다. 볼티모어는 전체 37-67로 동부 1위 탬파베이에 26경기, 최종 AL 와일드카드에 21.5경기 뒤진다.
로페즈는 시즌 내내 일관성과 통제력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며 힘든 한 해를 보냈다. 탄탄한 아웃이 있었지만 21차례 선발 등판해 평균자책점 6.19로 올해 2승 12패를 기록한 부진한 경기들로 흩어져 있다. 로페즈에게 흥미로운 것은 시즌 최고의 달은 5월로 6번의 선발과 29.1이닝 동안 평균자책점 3.68을 기록했다. 하지만 이후 6월과 7월 두 달 모두 선발 5차례에 걸쳐 평균자책점 7.20을 기록한 것은 마찬가지다. 로페즈는 올 시즌 양키스를 상대로 선발 2경기에서 6이닝 동안 평균자책점 10.50을 기록했다.
뉴욕은 23일 마이애미와의 경기에서 3-1로 승리하면서 플로리다를 떠나 말린스를 상대로 3연승을 거두며 56-48의 기록을 세웠다. 양키스는 동부지구 1위 탬파에 7경기 뒤졌지만 두 번째 와일드카드에서는 불과 두 경기 반밖에 뒤지지 않았다. 이번 우승으로 뉴욕은 최근 14번의 구기종목 중 10번 우승을 차지하게 됐다. 그들은 지난 7월 14승 9패로 시즌 2위를 기록했고 지난 6번의 시리즈 중 5번의 우승을 차지했다.
헤니는 트레이드 마감일에 에인절스로부터 인수를 받았기 때문에 트레이드 이후 핀스트라이프스의 첫 출발이 될 것이다. 헤니는 올 시즌 에인절스에서 선발 18개와 94프레임에 걸쳐 평균자책점 5.27과 1.31의 WHIP를 기록하며 6승7패의 기록을 세웠다. 7월 평균자책점(4.84)이 올 시즌 가장 낮은 달로 시즌 최고 기록(2-1)을 작성한 유일한 달이었다. 최근 두 차례 선발 등판해 13이닝 동안 평균자책점 3.46을 기록했다.
어떤 볼티모어 팀이 어떤 시리즈에 나올지는 아무도 모른다. 특히 그들은 몇몇 좋은 팀들을 이길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기 때문이다. 말하자면, 우리는 8월에 있고 뉴욕은 지금부터 무엇이 위태로운지 알고 있다. 그들은 또한 그들이 O's 같은 최하위 거주자들에게 시리즈에서 질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나는 양키스가 이번 시리즈에서 질지 매우 의심스럽다. 그러나 이것은 개막전에 관한 것이지만 로페즈가 O's 마운드에 있을 때 크게 달라지지는 않는다. 최근 로페즈에게 보이는 가장 큰 문제는 그가 6월 22일 이후 4.2이닝을 넘기지 않았다는 사실이다. 뜨겁고 발전하는 양키스 팀인 나는 월요일이 바뀔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나는 양키스가 2점 이상 차이로 이기는 게 좋다.
지난 주말 디트로이트와의 볼티모어의 4경기 시리즈에서는 두 팀이 합산해 대회당 평균 7.5점을 기록했다. 뉴욕 시리즈 마이애미전에서는 팀 평균 득점이 경기당 3.33으로 더 어려워졌다. O's는 또한 지난 4번의 로드게임과 오른손잡이 선발투수와의 마지막 4번의 경기에서 그들의 경기를 망쳤다. 양키스의 경우, 지난 10번의 경기 중 9번의 경기가 실패했고, 지난 6번의 월요일 경기는 모두 실패했다. 이게 다 밑을 가리킨 거죠? 네, 하지만 그렇게 쉽지는 않아요. 볼티모어의 AL 동부와의 마지막 5경기 중 4경기가 넘어갔고 그들의 마지막 11경기 중 9경기도 넘어갔다. 높은 총점에도 불구하고 이 투수들은 한 다발씩 쉽게 태그가 붙을 수 있다. 난 여기랑 같이 가야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