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 2021년 6월30일 애틀란타 vs 뉴욕메츠

스포츠분석

【MLB】 2021년 6월30일 애틀란타 vs 뉴욕메츠

메가슬롯 0 1,678 2021.06.29 22:18

【MLB】 2021년 6월30일 애틀란타 vs 뉴욕메츠.png

홈팀- 애틀브레


애틀란타의 선발투수는 우완 찰리 모튼이다.


찰리 모튼은 23일 메츠 경기에 등판해 7이닝 동안 무실점을 기록하며 승리를 따냈다.


모튼은 2경기 연속으로 7이닝 이상 소화와 무실점을 기록하며 매우 좋은 분위기를 유지하고 있다.


찰리 모튼은 이번 시즌 15경기에 등판해 7승 3패 3.68 ERA를 기록하며 매우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찰리모튼은 메츠 타선을 상대로 통산 67타수에서 11피안타를 허용한 경험이 있다.


프란시스코 상대로 21타수에서 2피안타 케빈 필라 상대로 11타수에서 2피안타를 허용하며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애틀란타는 최근 신시네티 상대로 시리즈 동률을 이루면서 이번 시리즈를 준비하게 되엇다.


애틀란타는 시즌 내내 연승을 이어나가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확실한 순위 상승을 이뤄내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현재 애틀란타는 선두 뉴욕 메츠와 5경기 뒤쳐진 상황에서 이번 시리즈를 시작하게 되었다.


이번 시리즈를 통해 격차를 벌리거나 좁힐 수 있을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최선을 다할 것으로 보이는 애틀란타의 선수들이다.


애틀란타의 타선은 최근 리그 4위에 해당하는 장타력을 앞세워 공격을 펼치고 있다.


출루율 타율 역시 나쁘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면서 준수한 공격력을 선보이고 있다.


애틀란타의 선발진은 리그 평균에 해당하는 성적을 기록하며 팀에 보탬이 되고 있다.


하지만 애틀란타는 불펜이 흔들리는 모습을 자주 노출하면서 시즌 내내 어려움을 겪었지만 최근 살아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것이 긍정적인 애틀란타의 필승조이다.


애틀란타 불펜의 필승조는 마무리 윌 스미스와 셋업 AJ 민터 루크 잭슨으로 이루어져있다.


이들 필승조는 23일 경깅 연달아 등판해 홀드와 세이브를 26일 경기 역시 연달아 등판해 홀드와 세이브를 기록했다.


직전 경기에서는 홀드나 세이브 상황이 아니었으나 팀 승리를 지키기 위해 모두 등판해 승리를 지켜냈다.


이번 경기 하루 전 휴식일을 가진 애틀란타의 필승조이기 때문에 문제 없이 등판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원정팀- 뉴욕메츠


메츠의 선발투수는 우완 타일러 메길이다.


메길은 24일 콜업되어 애틀란타를 상대로 등판해 4.1이닝 동안 2실점을 기록하며 승패 없이 물러났다.


메길은 이번 시즌 두 번째 경기 역시 애틀란타를 상대하게 되었다.


타일러 메길은 애틀란타 타선을 상대로 통산 15타수에서 3피안타를 허용한 경험이 있다.


프레디 프리먼 상대로 2타수에서 2피안타 엔데르 인시아테 상대로 2타수에서 1피안타 1피홈런을 허용한 경험이 있다.


메츠는 직전 경기 워싱턴과 맞대결에서 선발 에익호프가 많은 실점을 내주며 패전을 당하게 되었다.


타선에서도 침묵을 이어나가며 연패를 기록하게 되었다.


메츠는 최근 NL 동부지구 1위를 달리고 있는 상황에서 같은 지구 애틀란타와 시리즈를 시작해 더욱 격차를 벌릴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메츠는 시즌 내내 타선에서 이러다할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 못한 상황이다.


타율 출루율 장타력 중 내세울 것이엇을 정도로 총체적인 난국에 빠진 메츠의 타선이다.


메츠의 선발진은 최고 에이스 디그롬이 이끌어주면서 리그 최강의 선발진으로 발돋움했다.


이번 시리즈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준다면 좀더 자신감을 가질 것으로 보이는 애틀란타의 선발진이다.


메츠의 불펜진 역시 아주 좋은 모습을 보여주면서 선발진과 함께 팀을 이끌어주고 있다, 메츠의 필승조는 마무리 에드윈 디아즈 셋업 세스 루고 트레버 메이로 이루어져있다.


이들 필승조는 24일 디아즈가 세이브를 기록했고 26일 경기에는 셋업진이 연달아 등판해 승리를 따냈고 27일에는 마무리 디아즈가 승리를 따냈다.


이번 경기전 2경기 동안 휴식을 취한 메츠의 필승조이기 때문에 문제 없이 등판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결론-


최근 2경기 연속 무실점 행진에 6경기에서 5승1패로 모튼은 매우 좋은 분위기를 보이고있다.


적절한 타선 지원도 모튼에게는 힘이 되는 모습이다.


특히 앞선 2경기에서 모튼의 삼진 는ㅇ력이 좋았다는 점과 직전 맞대결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준 팀을 다시한번 만난다는 점에서 호투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메길은 다시한번 선발 기회를 얻었다.


애틀랜타를 상대로한 데뷔전에서 피홈런을 제외하면 좋은 모습을 보인 부분이 기대요소이다.


다만 메츠 타선이 익숙해질 가능성이 높다는점에서 앞선 경기보다는 원정 경기인만큼 메길이 고전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두팀 타선의 흐름이 좋지 못한것은 사실이지만 그래도 애틀랜타가 홈 경기에서는 득점 생산이 좋다는점에서 좋은 흐름을 가져갈 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이 경기는 애틀랜타의 승리를 추천한다.


언오버 8.5오버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