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전 끝에 기선 제압에 성공한 클리블랜드 가디언즈는 태너 바이비(5승 2패 3.32)가 시즌 6승 도전에 나선다. 17일 텍사스 원정에서 6이닝 2실점의 호투를 보여준 바이비는 7월 한달간 1승 1.62의 좋은 투구 내용을 이어가는 중이다. 특히 홈 경기에 강점이 있는 타입이기 때문에 이번 경기도 6이닝 2실점의 투구 내용은 보장할수 있을 듯. 전날 경기에서 수아레즈와 마르테를 무너뜨리면서 6점을 득점한 클리블랜드의 타선은 최근 살아나는 타격감을 확실히 과시하고 있는 중이다. 이 기세가 이번 시리즈 내내 이어지느냐가 중요할듯. 하지만 5이닝동안 4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언제 무너져도 이상하지 않다.
야수진의 난조가 3연패로 이어진 필라델피아 필리스는 잭 윌러(7승 4패 4.04)가 시즌 8승에 도전한다. 17일 샌디에고와 홈 경기에서 7이닝 3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윌러는 7월 들어서 조금식 퍼포먼스 레벨이 올라가고 있는 중이다. 특히 원정 투구가 많이 좋아졌는데 금년 인터리그 원정에서 매우 강하다는 점에 승부를 걸수 있을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윌리엄스에게 막혀 있다가 클리블랜드의 불펜을 공략하면서 홈런 2발 포함 5점을 올린 필라델피아의 타선은 막판 2이닝동안 막혀버린게 아쉬움을 남겼다. 특히 테이블 세터의 부진은 말이 나오지 않을 정도. 3이닝동안 2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접전에서 버텨내질 못하고 있다.
최근 들어서 클리블랜드의 타격은 상당히 좋은 편이다. 하지만 인터리그에 강한 윌러 공략은 쉽지 않을듯. 그러나 바이비 역시 홈 경기 투구는 상당히 좋은 투수고 무엇보다 현 시점에서 불펜의 우위는 완벽히 클리블랜드가 가지고 있다. 투수력에서 앞선 클리블랜드 가디언즈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4:3 클리블랜드 승리
핸디 : 클리블랜드 승리
언더 오버 : 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