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전 박살을 보여주면서 4연승에 성공한 애틀랜타 브레이브스는 콜비 알라드가 시즌 첫 메이저리그 마운드에 오른다. 작년 텍사스에서 1승 2패 7.29의 부진한 모습을 보여준 알라드는 금년 AAA에서 인상적인 투구를 과시한 바 있다. 소로카 대신 알라드를 불러 올린건 그만큼 투구 내용이 신뢰할수 있다는 이야기일듯. 전날 경기에서 조 라이언 상대로 홈런 5발로 6점을 올린 애틀랜타의 타선은 그야말로 홈런포가 식지 않고 폭발하고 있는 중이다. 이 기세가 아예 죽지 않고 있는 중. 3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승리조가 꾸준히 휴식을 취하는 중이다.
선발의 난조가 연패로 이어진 미네소타 트윈스는 마에다 켄타(1승 4패 6.86)가 시즌 2승에 도전한다. 복귀전이었던 24일 디트로이트 원정에서 5이닝 3안타 8삼진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마에다는 이 페이스를 이어갈수 있느냐가 승부를 가를 듯. 다만 이번 시즌 낮 경기 투구가 매우 좋지 않았다는 점이 약점이 될 가능성으로 존재할수 있다. 전날 경기에서 브라이스 엘더 상대로 단 2점을 올리는데 그친 미네소타의 타선은 홈런이 터지지 않으면 죽도 밥도 안되는 문제가 다시금 터지고 있는 중이다. 10타수 무안타의 득점권 성적과 3개의 병살타는 이 팀이 승률 5할이 안되는 이유를 증명하는 부분일듯. 그나마 불펜이 5이닝을 1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낸게 다행이라면 다행일 것이다.
이번 시리즈는 애틀랜타의 화력이 유감없이 발휘되고 있는 시리즈라고 할수 있다. 이번 경기 역시 마에다 상대로 폭발력을 자랑할수 있을듯. 물론 알라드의 투구는 물음표가 붙어 있는게 현실이지만 화력전으로 나가면 현재 애틀랜타를 이길수 있는 팀은 없다. 힘에서 앞선 애틀랜타 브레이브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8:4 애틀랜타 승리
핸디 : 애틀랜타 승리
언더 오버 :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