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뱅크
후지이 코야(2승 2패 2.49)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섭니다. 30일 닛폰햄 원정에서 4.1이닝 7안타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했던 후지이는 최근 2경기에서 급격하게 무너지고 있는 중입니다. 하지만 이번 경기는 홈 경기인데다가 충분한 휴식을 취했다는 점에서 반등의 가능성이 꽤 높다고 할수 있을 것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스즈키와 이케다 상대로 9회말 터진 야나기타 유키의 솔로 홈런 포함 3점에 그친 소프트뱅크의 타선은 전체적으로 급격하게 타격감이 식어버린 모습이 나오고 있는 중입니다. 특히 구속 변화를 전혀 캐치하지 못한다는게 이번 경기에서도 발목을 잡을듯. 우타자도 잡지 못하는 타카하시 레이는 이제 더이상 1군급 투수로 살아남기 어려워 보입니다.
◈니혼햄
키타야마 코우키(1승 1패 0.96)가 시즌 2승에 도전합니다. 첫 선발 등판이었던 4일 세이부 원정에서 6이닝 5삼진 노히트 노런의 쾌투로 승리를 거둔 키타야마는 힘 있는 패스트볼의 위력을 선사한바 있습니다. 특히 스즈키 켄야 바로 뒤에서 등판하기 때문에 공이 더 빨라 보이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는게 무서운 부분. 전날 경기에서 모리 유이토에게 막혀 있다가 마츠모토 유키를 무너뜨리면서 홈런 3발 포함 6점을 득점한 닛폰햄의 타선은 장거리포로 무장시킨 신죠 감독의 육성이 성공을 거두고 있는 중입니다. 이번 경기도 파워에 승부를 걸어볼수 있을듯. 4.2이닝을 1안타 1실점으로 버틴 불펜은 이케다의 피홈런이 많이 아쉽습니다.
◈코멘트
전날 경기에서 소프트뱅크의 타선은 닛폰햄의 좌완 불펜에게 완벽하게 막혀버렸고 타격감은 그대로 바닥으로 떨어져버렸습니다. 스즈키보다 구속이 20Km 이상 빠른 키타야마 공략은 대단히 힘들듯. 물론 후지이의 구위도 뛰어난건 사실이지만 선발 전환후 후지이는 커맨드에 애를 먹고 있고 결국 이 문제가 이번에도 발목을 잡을 것입니다. 상성에서 앞선 닛폰햄 파이터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니혼햄 승
[[핸디]] : 니혼햄 승
[[U/O]] : 오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