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히텐슈타인 (피파 랭킹 194위 / 팀 가치 : 1.23m 파운드)
유럽 축구 판에서도 최약체로 분류되는 전력. 이번 카타르 월드컵 최종 예선에서도 1무 9패로 승점 자판기 역할을 제대로 했다. 앞선 6월 맞대결에서도 1-2로 석패했다.앞선 맞대결에서 중원 힘싸움은 그다지 밀리지 않았으나, 슈팅, 유효 슈팅과 같은 모든 공격적인 부분에서 밀리는 경기를 펼쳤다. 압도적인 경기력 차이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 그나마 긍정적인 점은 자국 리그 팀 파두츠가 이번 유로파 컨퍼런스리그에 출전해 국제 경험을 쌓고 있다는 점. 주요 전력들 대부분이 파두츠 소속이기에 호흡도 나름 좋은 편입니다. 이번 홈 일정에서는 승리까지는 어렵겠으나, 실점을 최소화 할 수는 있겠다.
◈안도라 (피파 랭킹 152위 / 팀 가치 : 1.80m 파운드)
유럽 축구에서 약체로 분류되는 전력이지만, 최하위 전력들은 확실하게 잡아낼 수 있는 능력을 갖췄다. 이번 카타르 월드컵 예선에서도 산마리노를 상대로 2승을 거뒀으며, 이전 6월 맞대결에서도 2-1 승리를 따냈다.앞선 맞대결에서 4-4-2 포메이션을 들고 나왔으며, ‘좌-우 풀백’까지 높게 전진시키는 공격적인 기조로 상대를 몰아붙였다. 이번 일정도 마찬가지의 방식으로 대응할 예정. 다만, 이러한 주도적인 경기를 주로 하는 편은 아니기에 다득점까지는 만들어내지 못하고 있다. 또한 ‘주력 1선’ 푸홀(FW, 엔고르다니)은 ‘40세’로 더 이상 전성기의 기량이 아닌 상태. 리히텐슈타인도 3백을 바탕으로 극단적인 수비를 펼치는 전력인 관계로 이번 일정에서 대량 득점은 어려울 전망입니다.
◈코멘트
후술하겠지만, 리히텐슈타인이 극단적인 수비 전술로 나설 것으로 예상되며, 안도라도 3골 이상 터뜨릴만한 능력은 없다. 저득점 페이스의 언더(2.5 기준) 선택지를 추천합니다. 또한 리히텐슈타인은 유럽 축구에서 최약체로 분류되는 전력입니다. 마지막 A매치 승리른 약 2년 전일 정도. 반면 안도라는 하위 전력이긴 하지만 최하위 팀들은 나름대로 꾸준히 잡아내는 성과를 보여주는 중. 이번 일정도 안도라의 승리가 예상된다.
◈추천 배팅
[[승패]] : 안도라 승
[[핸디]] : +1.0 무승부
[[U/O]] : 2.5 언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