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FACL】 8월19일 SL벤피카 vs PSV아인트호벤 축구분석

스포츠분석

【UEFACL】 8월19일 SL벤피카 vs PSV아인트호벤 축구분석

메가슬롯 0 5,019 2021.08.19 00:32

1.jpg

● SL 벤피카 (무승승승승)

최근 상승세가 엄청나다. 친선 경기를 포함, 최근 9경기서 8승 1무로 가공할만한 흐름을 타고 있다. 홈 이점까지 앞세워 상대를 압박할 것이 자명하다. 승점 확보까진 전혀 무리가 없다.

수비적 대처가 좋다. 지난 공식전 4연승 기간, 단 1실점을 내주는데 그쳤다. 하지만 주전 자원 베르통언(CB)이 부상으로 결장한다. 오타멘디(CB)가 건재하지만 다소 기복이 있는 선수라 수비진을 리드하기엔 어려움이 있다. 설상가상으로 준주전급 자원인 페로(CB) 역시 출전을 속단하지 못한다. 변화의 폭을 크게 주기도 힘든 실정이다. 물론 기본 수비력은 갖추고 있어 대량 실점 위기는 넘겼으나 무실점 도전은 다소 난도 높은 과제다.

공격 저항 마찬가지다. 수비적 운영으로 공격으로 올라가는 속도가 느리다. 이는 자연스럽게 공격 빈도 저하로 이어진다. 게다가 ‘주포’ 세페로비치(FW) 부상이 길어지고 있다. 지난 리그 경기서 발트슈미트(FW, 최근 5경기 3골)가 제 몫을 다해줬지만 보다 난도가 높은 매치업에서 잘 버텨줄 수 있을진 의문이다. 선수 개인 기량에 따른 1득점 생산이 최대치로 보인다.

- 결장자 : 베르통언(CB / A급), 페로(CB / B급), 누네즈(FW / A급), 세페로비치(FW / A급) 

 

 

● PSV 아인트호벤 (승승승승승)

상대에 비해 전력이 다소 떨어진다. 단순 몸값 비교만으로도 절반 가량의 스쿼드를 유지하는데 그친다. 하지만 최근 흐름 싸움서 밀리지 않는다. 지난 공식전 6경기서 전부 승리를 챙겼다. 팀 에너지 레벨이 최고조에 달한 상태라 저항은 충분하다.

공격 성과가 잘 나는 중이다. ‘주포’ 자하비(FW, 최근 5경기 3도움)가 최전방서 잘 버텨주고 있고, 측면 조합인 마두에케(RW, 최근 5경기 5골)와 브루마(LW, 최근 5경기)는 측면에서 중앙으로 접고 들어오는 움직임을 통해 스스로 찬스를 잡기도 한다. 이들의 시너지가 그라운드에 묻어 나온다는 가정 하, 1~2득점 생산은 평이한 과제다.

다만 수비 불안은 염두에 둬야 한다. 물론 지난 4경기서 전부 무실점에 성공했다는 점은 고무적이다. 그러나 중원 수비를 관장해야 할 토마스(CM) 부상이 길어지고 있고, 직전 리그 경기서 오비스포(CB)까지 부상으로 빠져나가며 출전을 속단하지 못한다. 후방 포백에서 잡음이 종종 터져나온다. 1실점 정도는 여유롭게 열어두는 편이 낫다.

- 결장자 : 들랑그(GK / C급), 토마스(CM / A급), 레데스마(CAM / A급), 로메로(FW / B급)

 

 

 

 

●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2승 3무 0패 10득점 6실점 (벤피카 우세)

2. 벤피카 대회 홈 성적 : 1전 1승 0무 0패 (무실점 비율 : 100%, 무득점 비율 : 0%)

3. 아인트호벤 대회 원정 성적 : 2전 2승 0무 0패 (무실점 비율 : 50%, 무득점 비율 : 0%)

● 스코어 예측 정보

[footballpredictions] 2-1 (벤피카 승)

● 결론 & 베팅 방법

홈 이점을 살린 벤피카가 작정하고 끈적한 경기 운영에 나선다. 하지만 수비진 공백이 두드러지는 탓에, 상대 강공에 균열이 날 것이 자명하다. 공격진 마찬가지로 부상 공백에 따른 파괴력 약화가 눈에 띈다. 아인트호벤이 상대 수비적 운영과 원정 불리에 고전하겠으나 최근 일정서 꾸준한 득점 성과를 내며 호조의 흐름을 타고 있다. 빈손으로 돌아갈 일정은 아니다. 무승부, 언더(2.5점 기준)를 예상하는 쪽이 옳다.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