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 2021년 7월21일 밀워키 vs 캔자스시티 해외야구분석

스포츠분석

【MLB】 2021년 7월21일 밀워키 vs 캔자스시티 해외야구분석

메가슬롯 0 1,937 2021.07.20 21:58

1.png

홈팀- 밀워브루


밀워키의 선발투수는 좌완 에릭 라우어이다.


라우어는 10일 신시네티 경기에 등파해 6이닝 동안 1실점을 기록했지마 패전을 기록하고 말았다.


최근 연속적으로 퀄리티 스타트를 기록하며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는 에릭 라우어이다.


에릭 라우어는 이번 시즌 중 12경기 중  9경기에 등판해 3승 4패 3.43 era를 기록 중이다.


구위에 비해 제구에서 조금 아쉬움을 노출하고 있는 라우어다.


라우어는 캔자스시티 타선을 상대로 첫 번째 맞대결을 가지고 있다.


워낙 특이한 투구를 가져가는 라우어이기 때문에 생소함을 무기로 삼을 필요가 있어 보인다.


밀워키는 최근 신시네티 상대로 3연승을 거두면서 좋은 분위기를 이어나가고 있다.


현재 NL 중부지구 1위를 내달리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일찌감치 가을야구 티켓 확보를 노리고 있다.


밀워키는 현재 타선에서 타율이 너무나 떨어져있는 상황이다.


그러나 직전 시리즈 신시네티를 만나 어느 정도 타격감을 끌어올린 상황이기 때문에 기대를 해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밀워키를 이끌고 있는 것은 역시 선발진이다.


리그에서 손꼽히는 성적을 기록하고 있고 로테이션에 있는 투수들 모두 자신의 역할을 다하면서 괜찮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밀워키의 최대 강점인 불펜전력은 최근 불안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밀워키 불펜의 필승조는 마무리 조시 헤이더 셋업 브레드 박스버거 브렌트 수터로 이루어져있다.


이들 필승조는 17일 경기 연달아 등판해 홀드와 세이브를 따냈지만 18일 경기 연달아 등판한 상황에서 셋업 박스버거가 블론세이브를 기록하며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들 필승조는 2일간의 휴식을 취했기 때문에 이번 경기 문제 없이 등판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원정팀- 캔자로얄


캔자스시티의 선발투수는 좌완 마이크 마이너이다.


마이너는 11일 클리블랜드 경기에 등판해 4이닝 동안 6실점을 기록하며 무너지는 모습을 보이며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었다.


최근 ㅇ녀패를 기록하며 분위기가 좋지 않은 마이크 마이너이다.


마이크 마이너는 이번 시즌 19경기에 등판해 6승 8패 5.67 era를 기록하고 있다.


마이크 마이너는 밀워키 타선을 상대로 통산 47타수에서 10피안타를 허용한 경험이 있다.


제키 브레들리 주니어 상대로 15타수에서 4피안타 1피홈런 크리스티안 옐리치 상대로 12타수에서 3피안타를 허용한 경험이 있는 마이크 마이너이다.


캔자스시티는 최근 볼티모어 상대로 루징시리즈를 기록하면서 좋지 않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캔자스시티는 시즌 초반 선전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힘이 빠지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현재 AL 중부지구 최하위로 내려온 상황이다.


캔자스시티 타선은 현재 준수한 타율을 기록하고 있다.


그러나 타율을 제외한 모든 지표에서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면서 좋지 않은 공격력을 선보이고 있다.


선발진은 리그 최하위권에 속해있는 캔자스시티이다.


이번 후반기에는 젊은 선발자원에게 기회가 주어질 것으로 보인다.


캔자스시티의 불펜진 역시 너무나 부진한 모습을 보여주면서 팀에 보탬이 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캔자스시티 불펜의 필승조는 2명의 마무리 스캇 바로우 그렐 홀랜드 셋업 조시 스타먼트 카일 짐머로 이루어져있다.


이들 필승조는 17일 경기 연달아 등판해 승리를 챙기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러나 구위가 떨어진듯한 모습을 보여주며 불안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직전 경기에서는 불펜데이를 맞아 모든 필승조 투수들이 등판했지만 팀의 패배를 막지는 못했다.


이들 필승조는 하루 휴식일을 가졌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는 문제 없이 등판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결론-


라우어가 최근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있다.


캔자스시티를 처음 상대한다는 점에서도 이점이 될 수 있다.


최근 라우어가 호투를 보인 부분은 피홈런 허용이 줄어든 부분인만큼 이부분에서 좋은 흐름을 가져가는것이 매우 중요해 보인다.


마니어는 4연패 중이다.


그나마 호투하던 흐름도 최근 하락세가 만연한 모습이다.


피안타율 자체가 증가한 흐름을 극복하기 쉽지 않아보인다.


밀워키의 부진한 타선 흐름도 최근 살아난 모습을 보이고있다.


타선이 살아나고있기에 강력한 투수진은 더욱 좋은 모습을 보여줄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이 경기는 밀워키의 승리를 추천한다.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