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팀- 탬파레이
템파베이의 선발투수는 우완 마이클 와카이다.
와카는 2일 워싱턴 경기에 불펜으로 등판해 3이닝 동안 5실점을 기록하며 패전을 기록했다.
마이클 와카는 이번 시즌 14경기 중 9경기에 등판해 1승 2패 5.26 era를 기록하고 있다.
최근 들어 선발 등판하는 경우 더욱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 와카이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는 다시 한번 선발 기회를 갖게 되었다.
마이클 와카는 클리블랜드 타선을 상대로 통산 38타수에서 6피안타를 허용한 경험이 있다.
시저 에르난데스 상대로 16타수에서 4피안타 1피홈런 허용한 경험이 있다.
아메드 로사리오 상대로 5타수에서 무피안타를 허용하며 강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던 마이클 와카이다.
템파베이의 타선은 타율과 출루율 모두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아쉬운 공격력을 선보이고 있다.
타율이 떨어지다보니 출루율과 장타력 면에서 부진이 지속되고 있는 템파베잉의 타선이다.
선발진 역시 경기 초반부터 무너지는 모습을 자주 노출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
템파베이의 불펜진 역시 그다지 긍정적인 모습을 보이지 않고 있는 것이 문제이다.
템파베이 불펜의 필승조는 마무리 디에고 카스티요 셋업 파이어라이젠 앤드류 키터리지로 이루어져있다.
이들 필승조는 1일 경기 연달아 등판했지만 소득 없이 물러났다.
5일 경기에는 마무리 카스티요가 세이브 상황은 아니지만 승리를 지켜내며 연패 탈출에 보탬이 되어주었다.
이번 경기에서는 충분한 휴식을 가진 이들 필승조이기 때문에 문제 없이 등판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원정팀- 클리인디
클리블랜드의 선발투수는 우완 JC 메이아이다.
메이아는 3일휴스턴 경기에 등판해 4이닝 동안 6실점을 기록하며 패전을 기록했다.
메이아는 이번 시즌 9경기에 등판해 1승 3패 6.18 era를 기록하고 있다.
메이아는 템파베이 상대로 첫 번째 등판을 가지게 되었다.
템파베이 타선 역시 처음으로 상대하는 메이아이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는 많은 변수가 존재할 것으로 보인다.
클리블랜드는 최근 6연패를 달리는등 좋지 않은 분위기 속에 템파베이와 시리즈를 시작했다.
자칫 AL 중부지구 2위 자리가 위태로워 보일 정도로 최근 경기력이 매우 좋지 않은 클리블랜드이다.
클리블랜드의 타선은 최근 타율과 출루율 모두 떨어지면서 아쉬운 공격력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타선의 응집력이 사라지면서 매경기 아쉬운 모습을 보이고 있는 것이 아쉬운 상황이다.
선발진 역시 연패 기간 동안 호투를 하는 경우도 있었지만 승리를 따내지 못하며 분위기가 매우 좋지 않은 상황이다.
클리블랜드의 불펜 역시 흔들리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팀에 믿음을 주고 있지 못한 상황이다.
클리블랜드 불펜의 필승조는 2명의 마무리 엠마누엘 클라세 제임스 카니샥 셋업 브라이언 쇼 닉 위트그린으로 이루어져있다.
이들 필승조는 좋은 구위를 보여주고 있긴 하지만 1일 불펜데이에서 모두 등판했지만 셋업진에서 패전을 기록하며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었다.
5일 등판에서도 연장전에 마무리 클라세가 실점을 기록하며 패전을 당하며 연패를 끊어내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준 클리블랜드의 필승조이다.
클리블랜드는 최근 승리를 통해 분위기를 반전해야하는 상황에 처해있기 때문에 상황 가릴 것 없이 등판할 것으로 보인다.
-결론-
마이클 와차는 여전히 좋은 모습을 보이지 못하고있다.
불펜에서도 고전하는 모습이다.
최근 보스턴과의 경기에서 의외의 호투를 펼치기는 하였지만 이번시즌 흐름 자체가 좋지 못하다.
구위 자체가 하락한 모습인데 클리블랜드를 상대로는 상대전적이 적고 과거 좋은 기억을 가지고 있다는점에서는 기대를 가져 볼 수 있다 .메히아는 경험 부족이 경기내 드러나는 모습이다.
그나마 무너진 경기 다음 경기에서 호투를 펼치는 모습을 보여준 부분에서는 기대를 가져 볼 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문제는 클리블랜드의 타선 흐름이 다시 하락세를 보이며 고전하고있고 불펜진이 좋지 못한 흐름이라는 점이다.
이 경기는 탬파베이의 승리를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