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한신과의 시리즈에서 3경기 모두 패배를 당하며 '스윕'을 헌납했고, 직전 요코하마와의 경기에서 0-4의 스코어로 완봉 패를 당하고 말았다. 역시나 현재 니혼햄의 가장 큰 약점은 타선. 계속해서 팀의 저조한 성적을 유지하고 있는 이유로 자리하고 있다. 기본적으로 루상에 주자들이 출루하는 빈도가 극도로 낮고, 설령 출루가 이루어지더라도 후속타가 불발되는 악재가 지속되고 있다. 이번 경기에서도 최소한의 득점을 올린 뒤, 마운드의 호투에 기댈 수밖에 없다.
직전 경기에서 적재적소에 응집력을 발휘한 타선, 그리고 상대 마운드를 무 득점으로 묶어낸 마운드의 조화를 통해 승리, '3연속 무승'의 흐름에서 탈출하는데 성공했다. 교류전 일정까지도 충분한 경쟁력을 발산하고 있는 타선 구성, 그리고 약점으로 자리했던 불펜 구축에도 성공하는 등 다양한 호재들이 드러나고 있는 시점이라고 할 수 있겠다.
니혼햄의 승리를 예상한다. 현재 타격 페이스는 요코하마가 우위를 가지고 있지만, 이 보다 더한 마운드의 부진이 발목을 잡을 가능성이 높다. 그 정도로 현재 코요야마는 상대 타선과의 승부에서 강점으로 내세울 수 있는 요소가 단 하나도 없는 상황. 니혼햄 타선의 부진으로 많은 득점이 나오진 않을 전망이지만, 마운드의 견고함을 통해 승리에 도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니혼햄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