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2 축구중계 8월 9일 부천 FC : 수원 FC

스포츠분석

K리그2 축구중계 8월 9일 부천 FC : 수원 FC

빅토리 0 3,829 2020.08.08 22:59
스포츠중계, 무료스포츠중계, 축구중계, 해외축구중계, 축구분석



"부천FC는 지난 시즌 14승 9무 13패로 4위를 기록했다. 송선호 감독 체제를 유지한 부천인데, 팀의 주요 자원들인 골키퍼 최철원과 안태현이 입대했기 때문에 출혈이 적지않다. 주전 센터백 임동혁까지 제주에 내준 부천인데, 바이아노-바비오 등 브라질 용병 공격수들 영입을 제외하면 눈에 띄는 전력보강이 없었기 때문에 순위유지가 쉽지않은 시즌이 될 것으로 보인다.

수원FC는 지난 시즌 11승 10무 15패로 리그 8위에 머물렀다. 시즌 중반까지 어느정도 유지되었던 수비조직력이 후반으로 갈 수록 붕괴되며 더 이상 치고올라가지 못했다. 올 겨울 김도균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으며, 말로니-다닐로-아코스 등 새로운 남미 출신 용병들을 다수 영입하며 반등을 노리고있다. 재능있는 미드필더 김건웅을 울산으로부터 영입하며 알찬 보강까지 마쳤으나, 공격진을 모두 용병들에게 맡기는 모양새이기 때문에 이들의 적응시간이 필요해보인다.


# 부상자 명단

부천 : 바이아노(주전 스트라이커)

수원FC : 없음


# 핵심 기록

* 올 시즌 첫 맞대결, 부천이 원정에서 2-1 승리

* 부천, 12경기 5승 2무 5패

* 부천, 홈에서 2승 1무 3패

* 수원FC, 13경기 8승 1무 4패

* 수원FC, 원정에서 6승 0무 1패


# 흐름 예상

부천은 바비오-바이아노 등 용병 공격진들의 기량이 나쁘지않은 것으로 드러났고, 빠른 역습과 세트피스에서의 강점을 활용해 올 시즌 이미 5승을 챙겼다. 그러나 바이아노가 빠진 최근 3경기에서 단 1득점도 성공하지 못하며 무기력한 경기력이다. 수원FC는 중원과 용병 개인전술이 좋다보니 손쉽게 주도권을 쥐고있으며, 일단 공세를 취했을 때는 안병준-다닐로 등이 무서운 공격전개로 상대를 제압해내고있다. 다만, 수비진이 그리 강한 편은 아니기 때문에, 일단 공격모드가 오래 유지되지않았을 때는 실점률이 꽤 높아진다. 두 팀의 첫 맞대결에서는 부천이 이현일의 맹활약에 힘입어 2-1로 승리했지만, 최근과 같이 공격전개 과정 자체가 매끄럽지 않은 상황에서는 수원FC에 많은 역습을 허용하며 무너질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수원FC는 원정 7경기에서 6승을 챙겼고, 평균 2.6득점으로 리그 최고의 화력을 이어가고 있다는 점도 잊지말자.


[[승패]] : 부천 패

[[핸디]] : 부천 +1.0 핸디캡 패

[[U/O]] : 2.5 언더 ▼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