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5일 J리그 쇼난 비셀고베 해외축구분석

스포츠분석

9월5일 J리그 쇼난 비셀고베 해외축구분석

빅토리 0 4,236 2020.09.05 10:22

쇼난.jpg

"쇼난은 조귀재 감독 체제에서 지난 시즌 16위에 머물렀고, 승강전까지 치르며 힘들게 잔류했다. 우키시마 빈 감독이 새롭게 부임한 쇼난은 여전히 전력규모가 매우 작은 편. 게다가, 지난 시즌 팀의 핵심 자원들인 야만 미키-야마사키 료고 등이 자유계약으로 팀을 떠나며 전력이 더욱 약해졌다는 평가를 받고있다. 쇼난이 기대하고있는 요소는 큰 맘 먹고 영입한 윙어 타릭 엘유누시다. 

빗셀고베는 지난 시즌 후반기에 많은 승리를 거두며 리그 8위를 기록했지만, 여전히 전력규모에 비해 낮은 순위였다. 지난 시즌 후반기부터 지휘봉을 잡았던 토스텐 핑크 체제를 유지한 빗셀고베는 팀내 최고 득점자 다비드 비야가 은퇴했고, 루카스 포돌스키 역시 유럽무대로 돌아가며 용병 비중이 꽤 낮아졌다. 지난 시즌 시미즈를 먹여살렸던 더글라스를 영입하며 그 자리를 채워냈지만, 올 시즌 빗셀고베는 분명 국내 자원들의 분발이 필요하다.


# 부상자 명단
쇼난 : 우메사키 츠카사(주전 공미)
빗셀고베 : 더글라스(핵심 용병 공격수, 팀내 득점 1위)

# 핵심 기록
* 지난 시즌 두 차례 맞대결, 모두 홈팀이 승리
* 쇼난, 리그 12경기 1승 1무 10패
* 빗셀고베, 리그 14경기 4승 6무 4패

# 흐름 예상
쇼난은 개막전에서 우라와 상대로 무려 세 골을 헌납하며 패했고, 리그 재개 이후 10경기에서 1승 1무 8패에 그쳤다. 실점이 너무 늘어난 상황이기 때문에, 그 강했던 홈에서도 승리를 확신하기 어려운 수준까지 떨어졌다. 빗셀고베는 불안한 점유율 축구를 하는 팀으로, 마무리능력이 좋은 용병 자원들이 대거 이탈했기 때문에 올 시즌에는 더욱 불안한 행보가 예상된다. 핵심 용병 더글라스가 결장하고있는 것은 뼈아픈 변수지만, 이번 상대 쇼난의 수비조직력이 워낙 좋지않기 때문에 후루하시 쿄고와 이니에스타의 조합만으로도 충분히 차이를 만들어낼 수 있을 것.


# 배팅 전략
* 쇼난 패
* 쇼난 +1.0 핸디캡 무
* 2.5 언더"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