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뱅크
칼 스튜어트 주니어(0.00)가 시즌 첫 승에 재도전합니다. 시즌 첫 등판이었던 18일 한신 원정에서 5.1이닝 8삼진 무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스튜어트는 팀이 기대한 모습을 보여준바 있습니다. 특히 패스트볼의 구위가 대단히 위력적이라는 점이 최대의 강점이 될수 있을듯. 월요일 경기에서 무수한 찬스를 날려버리면서 6회말 터진 야나기타 유키의 솔로 홈런이 유일한 득점이었던 소프트뱅크의 타선은 주말 시리즈 후반부터 이어진 타격감 하락이 계속 발목을 잡고 있는 중입니다. 유독 매의 축제때 홈 경기의 화력이 좋지 않은건 심각한 문제가 될수 있는 부분. 볼넷 남발이 실점으로 이어진 츠모리 유키는 임창용을 만나서 투수의 마음 가짐에 대한 강의라도 들어야 할 판입니다.
◈라쿠텐
쇼지 코세이(3패 3.66)가 시즌 첫 승에 재도전합니다. 15일 히로시마 원정에서 5이닝 4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쇼지는 타선 덕분에 패배를 면한바 있습니다. 교류전에서 그야말로 크게 무너졌는데 소프트뱅크 상대로 이전에 보여준 6.2이닝 3실점 호투는 기대를 버리는게 좋을 정도다. 월요일 경기에서 와다와 츠모리 상대로 3점을 올린 라쿠텐의 타선은 2사 이후에 집중력을 보여준게 승리로 이어질수 있었습니다. 다만 리그전 복귀 함께 가라앉은 타격감이 직전 경기를 계기로 살아날지는 두고봐야 할듯. 스즈키 소라와 마츠이 유키 콤비는 소프트뱅크의 좌타 라인을 확실히 제어할수 있을 것입니다.
◈코멘트
작년 타카 마츠리 기간동안 소프트뱅크는 홈 5연패를 당하면서 그 여파가 결국 우승 실패로 돌아간바 있습니다. 금년 소프트뱅크 역시 시작이 좋지 않았다는게 문제. 하지만 스튜어트 주니어의 투구는 대단히 위력적이고 라쿠텐 타선 상대로도 위력적일 것입니다. 반면 쇼지는 교류전을 통해 페이스가 많이 떨어졌고 여름을 어떻게 버티느냐고 라쿠텐의 타선은 여전히 아쉽습니다. 홈의 잇점을 가진 소프트뱅크 호크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소프트뱅크 승
[[핸디]] : 소프트뱅크 승
[[U/O]] : 언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