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매치,】 9월9일 체코 vs 우크라이나 축구분석

스포츠분석

【A매치,】 9월9일 체코 vs 우크라이나 축구분석

메가슬롯 0 4,874 2021.09.08 22:17

1.jpg

 

체코 (FIFA 랭킹 31위 / 패승패승패)

직전 유럽 예선 5라운드 벨기에 전서 0-3 완패를 당했다. 빠르게 승리 분위기가 꺾이며 팀 에너지 레벨이 떨어진 상태다. 낙승을 기대하긴 힘들다.

수비가 불안하다. 선수들의 개인 기량 부족과 조직력 저하가 맞물려 잡음을 낸다. 센터백 조합이 중심축을 잡아주지 못하고, 윗선의 미드필더들까지 압박이 무르다. 상대 강공에 유연한 대처를 보여주지 못하며 실점을 내줄 공산이 높다.

공격마저 답답하다. 최전방 공격수로 비드라(FW)가 선발과 교체를 가리지 않고 1선 공격수로 출전하고 있는데 버텨주는 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한다. 결국 측면으로 빠지는 플레이를 반복하고, 이는 U자 공격 작업을 지속하는데 그친다. 상대 수비에 고전한 결과, 무득점에 그칠 예정이다.

- 결장자 : 결장 정보 없음 

 

우크라이나 (FIFA 랭킹 25위 / 패승패무무)

지난 유럽 예선 5라운드서 프랑스를 만나 1-1 무승부를 거뒀다. 점유율 자체는 밀렸으나 역습 활용으로 상대를 꾸준하게 괴롭혔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최근 일정서 상대보다 좋은 경기력을 가져갔다. 선전 가능성이 보다 높다.

수비 저항이 좋다. 3-4-2-1 포메이션을 활용하는데, 스리백이 조직력을 높이고, 윗선의 4명의 미드필더가 수비 가담에 열심이다. 이들의 시너지가 그라운드에 묻어 나온다는 전제 하, 무실점 도전까지 노려볼만하다.

변수는 로테이션이다. 이미 명단 해제된 자원들이 많다. 현지 소식통에 따르면 스테마넨코(CDM)와 마리노브스키(CM), 시드추크(CM), 티한코프(CM), 부얄스키(RM) 등 다수의 미드필더가 부상과 각자의 이유로 스쿼드를 이탈한 것으로 보인다. 대체 자원들의 활약은 미미하다. 강공을 펼치기 힘들다는 결론에 이른다. 많아야 1득점 생산에 그칠 공산이 높다.

- 결장자 : 피아토프(GK / B급), 마트비엔코(CB / A급), 미콜렌코(LB / A급), 자바르니(RB / B급), 스테마넨코(CDM / A급), 마리노브스키(CM / A급), 시드추크(CM / A급), 티한코프(CM / B급), 부얄스키(RM / A급), 카라틴(CAM / B급) 

 

팩트 체크

1. 최근 4경기 맞대결 : 4전 1승 1무 2패 5득점 3실점 (체코 우세)

2. 체코 최근 5경기 홈 성적 : 5전 2승 1무 2패 (무실점 비율 : 20%, 무득점 비율 : 20%)

3. 우크라이나 최근 5경기 원정 성적 : 5전 1승 2무 2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20%)

스코어 예측 정보

[bettingclosed] 2-1 (체코 승)

결론 & 베팅 방법

기본적으로 추천하지 않는 경기다. 이미 유럽 예선 라운드가 끝나고 열리는 A매치다. 양 팀 동기 부여가 떨어지는데다, 대부분 포지션에 걸쳐 로테이션이 예상된다. 허나 앞선 경기를 봤을 때, 우크라이나 경기력이 보다 활기찼고, 성적 또한 안정적이었다. 우크라이나가 근소 우위를 가져가며 승기를 잡을 그림이 그려진다. 우크라이나 승, 언더(2.5점 기준)가 그나마 확률 높은 선택지다.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우크라이나 승 (추천 x)

[핸디캡 -1.0] 우크라이나 승 (추천 o)

[언오버 2.5] 언더 (추천 o)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