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리에A] 8월30일 제노아 vs 나폴리 경기분석 축구중계 축구분석 스포츠분석 스포츠중계 세리에 프로토 해외축구 해축

스포츠분석

[세리에A] 8월30일 제노아 vs 나폴리 경기분석 축구중계 축구분석 스포츠분석 스포츠중계 세리에 프로토 해외축구 해축

메가슬롯 0 4,707 2021.08.30 00:14

1.jpg

제노아 CFC (리그 20위 / 승승패승패)

직전 개막전서 인터 밀란에 0-4로 완패했다. 이른 시간 연속 실점을 내주며 상대에 끌려갔고, 마땅한 저항 한 번 해보지 못한 채 무너졌다. 이번 라운드 상대 또한 전력이 강한 팀 중 하나다. 2연패에 가깝다는 점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

수비적 운영에 나서지만 불안은 크다. 선수 개개인 경쟁력이 떨어지는 탓에, 상대 빠르고 강한 공세를 적절하게 방해하지 못한다. 스리백 전반적으로 흔들리는 경우가 잦고, 윗선 미드필드진의 1차 압박 역시 무르다. 멀티 실점 이상을 염두에 둬야 하는 일정이다.

수세에 몰리는 경기를 펼치니 공격 저항은 자연스럽게 어려워진다. 공격으로 전환하는 속도가 느리고, 2선과 3선의 점유율을 끌어올리는 빌드업 과정이 순탄치 않다는 한계가 명확하다. 설상가상으로 여전히 판데프(FW, 최근 5경기 1골) 의존도가 심하다. 그가 묶인다면 팀 공격력은 반감된다. 무득점에 그쳐도 전혀 이상한 그림이 아니다.

- 결장자 : 바니(CB / B급) 

 

SSC 나폴리 (리그 4위 / 승승승승승)

지난 라운드 베네치아 전서 2-0 승리를 거뒀다. 전반 이른 시간 오시멘(FW, 최근 5경기 3골 1도움) 퇴장 변수, 인시녜(LW, 최근 5경기 2골) 페널티킥 실축으로 경기를 어렵게 풀어갔으나 공·수 집중력을 높여 종국에 승리를 챙겼다. 상대에 비해 전력이 좋고, 흐름 싸움서도 우위를 점한다. 일격을 당할 확률은 낮다.

전반적인 강공이 유지된다. 앞서 언급했듯, 직전 경기서 퇴장당한 오시멘과 기존 부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린 메르텐스(FW)가 결장하지만, 현지 소식통에 따르면 로자노(RW, 최근 5경기 2골)가 완전히 부상 회복해 선발 라인업에 이름을 올릴 수 있다는 긍정적인 보도가 나온다. 개인 기량이 뛰어난 선수고, 동료들과 합마저 좋다. 1~2득점 생산엔 무리가 없다.

수비 대처 또한 유연하게 잘 이뤄진다. 뎀메(CDM) 부상 공백을 로보트카(CDM) 등이 잘 메우고 있고, 중원 라인과 1선 공격진의 전방 압박 또한 인상적이다. 상대 무른 공격에 유연한 대처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클린 시트 달성을 기대해볼만하다.

- 결장자 : 굴람(LB / B급), 뎀메(CDM / A급), 메르텐스(FW / A급), 오시멘(FW / A급)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1승 2무 2패 4득점 10실점 (나폴리 우세)

2. 제노아 이번 시즌 홈 성적 : 0전 0승 0무 0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0%)

3. 나폴리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0전 0승 0무 0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0%)

스코어 예측 정보

[footballpredictions] 1-1 (무승부)

[predictz] 0-2 (나폴리 승)

[forebet] 0-3 (나폴리 승)

[bettingclosed] 1-2 (나폴리 승)

결론 & 베팅 방법

전력 우세를 앞세운 나폴리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전 포지션서 열세를 보이는 구석이 없다. 제노아가 수비적 운영으로 난전을 꾀하지만 직전 경기서 이미 수비가 붕괴된 탓에 진영을 정비하는데 시간이 걸릴 전망이다. 다만 나폴리 단독 득점이 유력하다. 기준점 2.5점 언·오버 베팅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 나폴리 승, 언더(2.5점 기준)가 그나마 확률 높은 선택지 중 하나다.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