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프란시스코의 선발투수는 좌완 알렉스 우드이다.
우드는 12일 애리조나 경기에 등판해 6이닝 동안 5실점을 기록하며 승패 없이 물러났다.
알렉스 우드는 이번 시즌 20경기에 등판해 9승 3패 4.22 era를 기록하고 있다.
전반기 최강의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후반기 들어 불안한 모습을 보여주었기 ERA가 급상승한 알렉스우드이다.
알렉스 우드는 콜로라도 타선을 상대로 81타수에서 25피안탈를 허용한 경험이 있다.
찰리 블랙몬 상대로 24타수에서 11피안타 CJ 크론 상대로 4타수에서 2피안타 1피홈런 트레버 스토리 상대로 18타수에서 6피안타 1피홈런을 허용한 경험잉 있는 알렉스우드이다.
샌프란시스코는 현재 6연승을 달리면서 최고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NL 서부지구 선두 레이스에서 샌디에이고는 사실상 경쟁에서 밀려난 상황에서 다저스와 선두 자리를 두고 치열한 경쟁을 펼치게된 샌프란시스코이다.
샌프란시스코는 최근 타선에서 준수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무엇보다도 매 타선에서 홈런을 기록할 수 있다는공포감을 상대 투수에게 보여주고 있는 샌프란시스코의 타선이다.
샌프란시스코의 선발진은 매경기 준수한 모습을 보여주며 팀에 큰 보탬이 되고 있다.
흔들리는 모습을 보여줄때도 있지만 매경기 실점을 최소화 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팀에 큰 보탬이 되고 있다.
샌프란시스코의 불펜진 역시 리그에서 손꼽히는 모습을 보여주며 팀에 큰 보탬이 되고 있다.
샌프란시스코 불펜의 필승조는 2명의 마무리 제이크 맥기 타일러 로저스 셋업 도미닉 레온으로 이루어져있다.
이들 필승조는 14일 경기에 연달아 등판해 홀드와 세이브를 달성하며 준수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들 필승조는 충분한 휴식과 더불어 투구수 부담이 없기 때문에 이번 경기 역시 문제 없이 등판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콜로라도의 선발투수는 존 그레이다.
존 그레이는 12일 휴스턴 경기에 등판해 4.1이닝 동안 4실점을 패전을 기록했다.
존 그레이는 이번 시즌 21경기에 등판해 7승 8패 3.85 era를 기록하고 있다.
존 그레이는 샌프란시스코 타선을 상대로 통산 135타수에서 42피안타를 허용한 경험이 있다.
브랜드 벨트 상대로 28타수에서 12피안타 2피홈런 알렉스 디커슨 상대로 21타수에서 7피안타 1피홈런 도노반 솔라노 상대로 10타수에서 5피안타 1피홈런을 허용한 경험이 있다.
콜로라도는 최근 강팀 샌프란시스코아 휴스턴 상대로 4연패를 당하며 좋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콜로라도는 최근 타선에서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원정 경기에서는 너무나 무기력한 모습을 보여주며 팀에 이렇다할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면서 팀에 보탬이 되지 못하고 있다.
콜로라도의 선발진 역시 대량실점을 내주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팀에 전혀 보탬이 되지 못하고 있다.
콜로라도의 불펜진 역시 경기 후반 불안한 모습을 보여주면서 팀에 보탬이 되지 못하고 있다.
콜로라도 불펜의 필승조는 마무리 대니얼 바드 셋업 율리오스 샤신 카를로스 에스테베즈로 이루어져있다.
이들 필승조는 최근 등판하지 않으면서 충분한 체력을 보충한 상황이다.
이번 겨익에는 문제 없이 등판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는 콜로라도의 필승조이다.
우드가 최근 3경기 연속 부진한 모습을 보였다.
타선이 부진한 애리조나를 상대로도 고전한 만큼 이번경기도 부담이 크다.
콜로라도를 상대로는 그래도 이번시즌 모두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핵심인 블랙몬과 스토리에게 고전한 부분은 변수가 될 수 있지만 다른 타선들을 상대로 안정감을 보여줄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그레이는 최근 2연패 중이기는 하지만 나름 호투하는 경기들이 많았다.
이번시즌 샌프란시스코를 상대로 좋은 모습을 보이기는 하였지만 기복이 심한 모습을 보여준 과거 전력을 감안한다면 흔들릴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최근 두팀의 분위기를 고려하더라도 샌프란시스코가 충분히 연승의 흐름을 이어갈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이 경기는 샌프란시스코의 승리를 추천한다.
언오버 8.5 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