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 8월13일 피츠버그 vs 세인트루이스 야구분석

스포츠분석

【MLB】 8월13일 피츠버그 vs 세인트루이스 야구분석

메가슬롯 0 2,345 2021.08.12 22:01

1.jpg

피츠버그의 선발투수는 우완  JT  브루베이커이다.  브루베이커는 8일 신시네티 경기에 등판해 7이닝 동안 9실점을 기록하며 패전을 기록했다.  브루베이커는 이번 시즌 20경기에 등판해 4승 11패 4.95 era를 기록하고 있다.  시즌 초반부터 구위에서 문제를 보이고 있는 브루베이커다.  브루베이커는 신시네티 타선을 상대로 통산 70타수에서 24피안타를 허용하고 있다. 토미 에드먼 상대로 11타수에서 3피안타 폴 골드슈미트 상대로 10타수에서 3피안타 1피홈런 놀란 아레나도 상대로 8타수에서 4피안타 1피홈런 야디에르 몰리나 상대로 6타수에서 4피안타 1피홈런을 허용한 경험이 있는 브루베이커이다.


피츠버그는 최근 7연패를 달리면서 최악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많은 선수들을 팔아버린 상황에서 전력이 매우 약화되어있는 피츠버그의 현실을 그대로 반영하고 있는 팀 성적이다. 피츠버그는 최근 타선에서 매우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타율 출루율 장타력 모두 하위권에 처저있는 피츠버그의 타선이다. 최근 트레이드로 영입한 박효준이 신선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것이 유일한 피츠버그의 위안거리인 상황이다.


피츠버그의 선발진은 매 경기 많은 실점을 내주며 완전히 무너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방어율과 같은 세부지표 모두 최하위권에 처저있는 상황이다. 피츠버그의 불펜진 역시 믿음을 주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매경기 불안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피츠버그 불펜의 필승조는 3명의 마무리 데이비드 베드나 크리스 스트랜트 체이슨 슐렙으로 이루어져있다. 이들 필승조는 지고 있는 상황에서 연달아 등판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긴 하지만 그다지 좋은 성과를 올리지 못하고 있다. 이들 필승조는 연패 탈출을 위해 상황과 관계 없이 등판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세인트루이스의 선발투수는 좌완 웨이드 르블랑이다. 르블랑은 7일 애틀란타 경기에 등판해 6이닝 동안 2실점을 기록했지만 승패 없이 물러났다. 르블랑은 이번 시즌 17경기 중 8경기에 선발로 등판하고 있다. 선발 전환 이후 더욱 좋 모습을 보여주며 0승 2패 3.12 ERA를 기록하고 있다. 르블랑은 피츠버그 타선을 상대로 통산  10타수에서 3피안타를 허용한 경험이 있따. 앤서니 알포드 상대로 2타수에서 1피안타 케빈 뉴먼 상대로 1타수에서 1피안타를 허용한 경험이 있는 웨이드 르블랑이다.


세인트루이스는 최근 켄자스시티 상대로 위닝시리즈를 거둔 이후에 피츠버그 상대로 시리즈 첫 경기를 승리로 가져오며 나쁘지 않은 분위기를 타고 있다. 5할 승률을 달성한 세인트루이스는 현시점부터 아주 좋은 성적을 기록해야 와일드 카드를 노려볼 수 있는 실정이다. 세인트루이스 타선은 최근 부진에 시달리며 아쉬운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타율 출루율 장타력 모두 뒤떨어진 상황이기 때문에 득점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베테랑으로 이루어진 세인트루이스의 선발진은 준수한 모습을 보여주며 팀에 보탬이 되는 활약을 이어나가고 있다. 구위에서는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관록을 바탕으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세인트루이스의 불펜은 시즌 전체적으로 기복있는 모습을 보여주며 아쉬운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세인트루이스 불펜의 필승조는 마무리 알렉스 레예스 셋업 지오바니 가예오스 제네시스 카브레라로 이루어져있다. 이들 필승조는 7일 경기에 레예스가 세이브를 기록했고 8일 경기에는 셋업진이 연달아 등판해 홀드와 세이브를 기록했다. 9일 경기에는 레예스가 패전을 기록하며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러나 이후 11일 경기에서 연달아 등판해 홀드와 세이브를 달성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들 필승조는 이후 하루 휴식을 취했기 때문에 문제 없이 등판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브루바커는 최근 꾸준한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그나마 피츠버그에서 가장 믿을만한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홈 경기에서는 아직은 버틸만하다. 세인트루이스를 상대로는 이번시즌 3경기에서 모두 패전을 기록하였는데 홈 경기에서는 실점이 줄었다. 피홈런으로 실점을 내준 부분은 부담이다. 르블랑은 앞선 2경기 연속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나름 자신의 컨디션을 찾아가는 모습에서 기대를 가져 볼 수 있다. 피츠버그를 상대로 과거 선발로서 좋은 모습을 보이기는 하였지만 오래전 전적이기에 큰 의미는 없다. 하지만 피츠버그의 타선 흐름이라면 호투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이 경기는 세인트루이스의 승리를 추천한다.


언오버 9.5언더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