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 8월12일 뉴욕메츠 vs 워싱턴 야구분석

스포츠분석

【MLB】 8월12일 뉴욕메츠 vs 워싱턴 야구분석

메가슬롯 0 2,134 2021.08.11 21:58

1.jpg

메츠의 선발투수는 베테랑 좌완 리치 힐이다. 리치 힐은 6일 메츠 경기에 등판해 5이닝 동안 1실점을 기록하며 패전을 기록했다. 리치 힐은 이번 시즌 22경기에 6승 4패 3.92 era를 기록한 경험이 있다. 리치 힐은 워싱턴 타선을 상대로 35타수에서 13피안타를 허용한 경험이 있다. 아로디스 에스코바르 상대로 3타수에서 2피안타 라이언 짐머맨 상대로 14타수에서 7핑나타 2피홈런을 허용한 경험이 있다.


메츠는 최근 4연패를 당혐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최근 8경기에서 1승 7패를 기록하며 매우 부진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메츠이다. 메츠는 최근 NL 동부지구 1위 자리를 내준 이후 3위로 추락하면서 가을야구와 좀더 멀어지게 되었다. 메츠는 현재 NL 동부지구 1위로 올라선 필라델피아와 2.5게임차이로 뒤쳐져 있기 때문에 아직까지 포기하긴 이르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메츠의 타선은 매경기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며 빈타에 시달리고 잇는 메츠의 타선이다. 메츠의 타선은 최근 타율과 출루율 장타력 모두 좋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메츠의 선발진은 에이스 디그롬이 돌아오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도 최대한 버텨내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메츠의 선발진은 승리를 추가하지 못하면서 분위기를 반등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메츠의 불펜진은 리그 평균에 해당하는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메츠 불펜의 필승조는 마무리 에드윈 디아즈 셋업 세스 루고 트레버 메이로 이루어져있다. 이들 필승조는 최근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있다. 이번 경기 역시 충분한 체력을 바탕으로 좋은 투구를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워싱턴의 선발투수는 우완 조 로스이다. 조 로스는 6일 필라델피아 경기에 등판해 6.1이닝 동안 3실점을 기록하며 패전을 기록했다. 조 로스는 이번 시즌 19경기에서 5승 9패 4.02 era를 기록한 경험이 있다. 조 로스는 메츠 타선을 상대로 통산 86타수에서 30피안타를 허용한 경험이 있다. 마이클 콘포토 상대로 16타수에서 7피안타 2피홈런 제프 맥닐 상대로 8타수에서 2피안타 1피홈런을 허용한 경험이 있다. 워싱턴은 최근  4연패 이후 애틀란타 상대로 루징시리즈를 당하며 분위기가 좋지 않은 상황이다.


리빌딩을 선언한 이후 주축 선수들을 팔아넘긴 이후 이렇다할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는 워싱턴이다. 워싱턴의 타선은 현재 타율이 추락하고 있고 장타력 역시 실종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워싱턴의 선발진 역시 슈어저가 빠져 나간 이후 이렇다할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며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젊은 선수들에게 지속적으로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워싱턴이지만 성과를 올리지 못하고 있는 워싱턴이다. 워싱턴의 불펜진 역시 안정적이지 못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워싱턴 불펜의 필승조는 마무리 카일 피네간 셋업 앤드레스 마차도 라인 하퍼로 이루어져있다. 이들 필승조는 4일 경기에서 마무리 피네건이 블론세이브와 패전을 기록하며 아쉬운 모습을 보였지만 8일 경기에도 연달아 등판해 승리와 세이브를 달성하며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들 필승조는 이후 충분한 휴식을 취했기 때문에 문제 없이 등판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최근 워싱턴의 흐름을 감안한다면 베테랑 리치힐의 호투 가능성이 높아보이는 경기이다. 리치힐이 이번시즌 워싱턴을 상대로 피홈런으로 고전한 전력은 있지만 위기관리 능력은 보여주었다. 맞춰잡는 피칭이 안정감을 보일 가능성이 더욱 높아보인다. 조로스 역시 뉴욕메츠의 타선 흐름이라면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뉴욕메츠를 상대로 이번시즌 고전한 경기가 있기는 하지만 원정 경기에서는 강한 모습을 오히려 보여주었다. 동기부여가 강한 뉴욕메츠가 최근 하락세를 보이고있고 타선의 부진이 이어지고 있지만 워싱턴의 투수력이 더욱 문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 경기는 뉴욕메츠의 승리를 추천한다.


언오버 6.5언더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