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 2021년 6월20일 시애틀 vs 템파베이 해외야구분석

스포츠분석

【MLB】 2021년 6월20일 시애틀 vs 템파베이 해외야구분석

메가슬롯 0 1,932 2021.06.19 22:01

1.png

-홈팀- 시애매리


시애틀의 선발투수는 우완 로건 길버트가 등판한다.


로건 길버트는 14일 클리블랜드 경기에 등판해 6.2이닝 동안 1실점을 기록하며 승리를 기록했다.


로건 길버트는 이번 시즌 6경기에 등판해 2승 2패 4.13 era를 기록하고 있다.


로건 길버트는 템파베이 상대로 커리어 첫 등판을 가지게 되었다.


템파베이 타선 역시 처음으로 상대하게된 로건 길버트이다.


시애틀은 템파베이 상대로 위닝시리즈를 기록한 이후에 템파베이 시리즈 첫 경기를 승리로 기록하면서 분위기가 좋은 상황이다.


시애틀은 5할 승률을 목표로 끈기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시애틀의 타선은 모든 분야에서 부족한 모습을 보이며 아쉬움을 남기고 잇다.


장타력 역시 떨어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최악의 득점 생산력을 보여주고 있다.


사애틀의 선발진 역시 점차 안정을 찾아가면서 마운드의 힘으로 팀을 이끌어나가고 있다.


. 시애틀의 불펜은 팀 전력 중 가장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시애틀 불펜의 필승조는 마무리 켄달 그레브먼 셋업 드류 스테큰라이더 라파엘 몬테로로 이루어져있다.


이들 필승조는 15일 경기 스테큰라이더가 세이브를 기록한 이후 등판이 없었다.


18일 경기 불펜 데이에는 모든 계투진이 등판하는 와중 필승조에서 몬테로가 많은 투구수를 기록하며 활약했다.


이번 경기는 몬테로의 등판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나머지 필승조의 역할이 중요해졌다고 볼 수 있다.






-원정팀- 탬파레이


템파베이의 선발투수는 우완 조시 플레핑이 등판한다.


플레밍은 최근 14일 볼티모어 경기에 불펜 데이를 치루는 와중 2번째 투수로 등판해 4이닝 동안 무피안타 무실점을 기록하며 승리르 따냈다.


이번 경기 역시 3~4이닝 정도 소화해 줄 것으로 보이는 조시 플레밍이다.


조시 플래밍은 시애틀 상대로 커리어 첫 등판을 가지게 되었다.


플레밍은 이번 경기를 통해 서부지역 2번째 원정경기를 가진다.


경기 초반 분위기 적응이 필요할 것으로 보이는 플레밍이다.


템파베이는 최근 3연패를 당하며 분위기가 좋지 않은 상황이다.


시즌내내 좋은 모습을 보이며 AL 동부지구 1위를 기록하고 있지만 나머지 경쟁자들의 전력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좋은 모습을 보여주어야할 필요가 있는 템파베이이다.


템파베이의 타선은 최근 타율이 하락하는 추세이다.


그러나 좋은 선구안을 토대로 높은 출루율을 유지하며 효율적인 공격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홟발한 주루플레이를 토대로 많은 득점루트를 마련하고 있다.


선발진은 최근 연패 기간 타선이 부진해 패전을 당했지만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다.


불펜데이를 운영하면서도 좋은 모습을 유지하고 있는 템파베이의 마운드 전력이다.


템파베이의 불펜은 리그 최고의 모습을 기록하고 있다.


하지만 최근 부진한 모습을 보이며 올 시즌 처음으로 흔들리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템파베이의 불펜의 필승조는 3명의 마무리 디에고 카스티요 피트 피어뱅크스 JP 파이어 라이젠과 셋업 라이언 톰슨으로 이루어져있다.


이들 필승조는 15일 경기에 필승조가 연달아 등판해 홀드와 세이브를 승리를 모두 거두는 활약을 보여주었다.


그러나17일 경기 역시 연달아 등판했지만 피어뱅크스가 패전을 기록하며 아쉬움을 남겼고 18일에도 피어뱅크스가 블론세이브와 패전을 기록하며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번 경기에는 피어뱅크스는 휴식을 취할 것으로 보인다.


나머지 투수들이  좋은 투구를 기록하며 분위기를 끌어올려야할 필요가 있는 템파베이의 불펜이다.






-결론-


길버트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있다.


기대 이상의 활약을 보이는것이 사실인데 홈 경기에서 초반 무너졌던 흐름들은 부담이다.


탬파베이를 처음 상대하고 타선 흐름이 좋지 못한 팀들을 상대로는 위력적인 모습을 보여준 부분은 충분히 기대요소가 될 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최근 시애틀의 타선이 부진에서 탈출하는 모습을 보이고있는 흐름도 기대요소이다.


플레밍은 좋은 승운을 보이고있다.


타선 지원도 안정적으로 이어지고 있다는점이 긍정적인 부분이다.


탬파베이 타선 흐름이 좋지 못한 부분 자체는 충분히 부담이다.


다만 기대를 가져 볼만한 부분은 이를 이겨낼 가능성이 높아보인다는점이다.


시애틀이 좋은 흐름이기는 하지만 플에밍의 경기 운영 능력을 결국 이겨내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이 경기는 탬파베이의 승리를 추천한다.


언오버 8.5언더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