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자스시티 로열스가 13일(현지시간) 오후 탬파베이 레이스와 3연전을 치르기 위해 남부 선샤인주 트로피카나필드를 방문하고 있다. 로열스는 오른손잡이 브래드 켈러를 마운드로 보내고 레이스는 리치 힐과 함께 상대할 예정이다.
브래드 켈러는 5와 3분의 1이닝 동안 3실점을 허용해 로열스가 브루어스를 6대 4로 이겼을 때 무실점으로 경기를 마쳤다. 밀워키는 켈러가 자신의 5와 3분의 1 이닝 동안 8개의 안타를 내주면서 이 날 밤 내내 베이스에서 교통을 유지했다. 무승부 때 동점이 됐지만 구원 투수 제이크 브렌츠는 곧바로 전진 제비행을 포기하고 켈러의 집계에 다시 한 번 득점을 올렸다.
켈러는 시즌 초반 참담한 출발을 보인 후 최근 더 좋은 투구를 하고 있다. 올 시즌 레이스를 상대로 한 자신의 마지막 경기에서, 켈러는 5점 3볼넷을 내주는 1이닝 동안 잔인하게 당했다. 그는 화요일에 또 다른 기회가 생기면 회복할 것으로 보인다.
로열스는 2021년 선거운동을 시작하기 위해 치열한 접전을 벌여왔다. 그들은 메이저 대회에서 득점, 출루율, 장타율, 홈런에서 하위 10위를 차지하고 있다. 재건축 프랜차이즈에 대한 상승과 하향의 공격 생산량이 예상되었다. 베테랑 백스톱 살바도르 페레스는 9년 동안 9개의 홈런과 27개의 타점을 기록하면서 동시에 어린 총들을 지도하는 일을 여전히 완수하고 있다. 신인 카를로스 산타나가 리치 힐을 상대로 11타수 2루타와 4명의 고용인을 보유하고 있다. 캔자스시티의 로테이션은 지금까지 43개(MLB 5위)만 내주는 롱볼을 제한할 수 있었지만 추악한 4.51의 스태프 평균자책점과 1.40의 위프를 합쳤다.
5월 20일 자신의 마지막 출발에서 리치 힐은 우승과 함께 멀어지는 6이닝 동안 오리올스를 1실점 2피안타 등으로 제한했다. 트레이 맨시니는 힐이 이번 달에 허용한 첫 번째 실점으로 4번째 홈런을 쳤다. 41세의 베테랑 좌익수는 4월에 7.25의 평균자책점과 함께 4월을 마쳤지만, 5월 동안 그는 단지 1실점과 8개의 안타를 허용한 채 21과 3분의 2이닝 동안 투구를 완전히 역전시켰다. 상대는 힐을 상대로 .195와 장타율 .357에 그치고 있지만, 그 많은 피해는 4월에 발생했다. 그는 45명의 타자를 삼진아웃 시키면서 44이닝 동안 6개의 홈런만 허용하며 공을 공원에 남겨두었다. 그는 캔자스 시티와의 경기에서 9경기에 선발 출전하여 3.89의 평균자책점과 1.07의 WIP를 기록하고 있다.
탬파베이는 최근 들어 특유의 파워 회전 팔과 적시타가 어우러져 뛰어난 야구를 펼치고 있다. 팀으로서 레이스는 메이저 리그에서 총 득점, 안타, 홈런에서 10위 안에 든다. 2년차 왼손 강타자 오스틴 메도우스가 9개의 홈런과 27개의 타점과 함께 그들을 앞질렀고 3루수 조이 웬들이 인상적인 .518점을 장타하고 있다. 레이즈 로테이션은 지난 세 시즌 동안 야구에서 가장 일관된 종목에 속했고 2021년에도 다르지 않다. 그들은 직원 평균자책점, WIP, 삼진 부문에서 상위 10위 안에 든다. 상대 타자들이 최소한의 전력으로 탬파의 선발진을 상대로 .224의 초소형 타구를 날리고 있다.
레이스는 5월 한 달간 10연승을 달리며 맹활약하며 인상적인 투구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 캔자스시티는 지난 14번의 가짜 잔디 경기 중 단 2번만 우승하며, 트로퍼프에서 뛰는 외설스러울 정도로 나쁜 기록을 가지고 있다. 켈러가 마지막 선발에서 그들을 상대로 도살당했기 때문에, 레이스는 훨씬 더 나은 타선을 가지고 있고 투수부에서 우위를 가지고 있다. 로열스는 탬파와의 마지막 18경기에서 4-14로 맞선 가운데 5월 한 달 동안 타선이 끊기지 않은 투수를 상대하고 있다. 레이스를 즐겨찾기로 선택하여 이 게임을 2점 이상 차이로 이기십시오.
리치 힐은 최근까지 뛰어난 투구를 하고 있지만 브래드 켈러와 로열스에 대해서는 같은 말을 할 수 없다. 탬파는 마지막 만남에서 켈러를 게임에서 쫓아낼 수 있었고, 레이스가 불볕더위 한 달을 마무리하며 화요일에도 같은 일이 일어날 것이다. 전체 탬파의 마지막 8경기 중 7경기에서 총수가 초과되었다. 로열스는 힐에서 1, 2점만 득점하면 그 수를 끌어올릴 수 있다. 오스틴 메도스와 랜디 아로자레나가 켈러와 로열스가 화요일 자신들에게 던지는 불펜 무기의 공격을 계속할 것으로 예상한다. 이번 건은 접수하세요.